인천/특수방수,페카방수,인잭션그라우팅 방수

2018. 5. 29. 11:47어깨동무일상/건축·인테리어

특수방수,페카,인잭션 그라우팅 방수


본 포스팅은 여러분의 주거하고있는 내집에서 물이샌다 라면 어떤 마음일까요?

라는 제목으로 말씀 드리고저 합니다.


◆물이새는 원인은 여러가지 형태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황하지 마시고 방수 전문가의 조언에따라 시공을 하시면 마음 괴로울일은 바로해소 되실겁니다.


◆끈임없는 연구와 실험을 통한 국내 업체에서 개발된 여러가지 기술을통한 기계와 재료가 있어 간편한 시공을 통하여 빠른시간에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오랜세월동안 건설인으로서의 책무를 다했슴에도 다분한 문제점을 찾아내고 유지보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은 현재도 진행형 이며, 시공 연구도 현재 진행형 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한 물과의 전쟁 해결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시공자들의 팁


◆현재 가장 최적화된 기계와 재료 시공성을 살펴 보기로 합니다.

과거의 시공성을 먼저 생각해본 후 소개를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인잭션이라면 여러분도 많이 보아왔을듯 합니다. 터널이나 대형 구조물 천정이나 벽체에 많은 주사기와 늘어진 작은 호스들이 즐비하게 달려있는 모습들 바로 이것이 누수부분 크랙(갈라진현상)이 발생하여 물이새는 것을 막고 보강하는 공법이었다면, 이후는 육중한 에어장비를 이용한 고압공법이 있었으며, 이제는 아주 간편한 이동과 시공성이 뛰어난 주입장비가 탄생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 입니다.

이는 국내업체들의 숨은 공로라 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이들 기업들은 글로벌화에 오래전부터 국위선양에 앞장서 있기도 하다는 겁니다.


국내에서 만들어진 인잭션 주입기는 여러곳에서 만들어지고 있으며 본인도 이들 모든주입기로 오래동안 시공을해 왔습니다.

최근에 알게된 삼우특수에서 제작된 일액형과 이액형 주입기를 사용해 시공을 하고 있는바, 작은 부속 하나하나의 배려가 편리성이 아주 뛰어난점을 발견하게되어 앞으로도 편리한 사양에 더욱 심혈을 기울려 달라고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일액형 주입기 SWM-1000, 1300



상위 1000과 1300 주입기는 동일하게 보일수 있으나 제원은 서로 다르다.

1,사용처에 따라 구입결정을 잘 해야 한다.

2,주입기의 압을 체크 할 수 있는 계기판이 있어 사용이 쉽다.

3,고압호수의 길이는 자유자재로 주문이 가능함.

4,주입기 건에 고압뱁브를 장착하여 구찌 이탈시 유용하며, 재료의 손실을 방지 할 수 있다. 일부 시공자들은 이곳에 깨스밸브를 부착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사고의 원인이 될수도 있으며 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5,주입기 건에도 계기판 부착이 가능하다. 주입기에 부착된 계기판은 거리와 각도가 멀어지면 확인여부가 불 가능 할때가 있어 단점 이기도 하다.

6,관리요령은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청소시 요령은 필히 준수해야 한다. 지정된 제품으로 청소를 해야함을 주의 하여야 한다.


이액형 주입기 SWDM-2000, 2100




이액형 주입기는 제작부품이 SUS로 제작되어 있다.

사용처가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폴리올계 주제와 변성계 성분의 경화재제 주입을 해야하는 경우 사용하는 주입기다.

상위 앨액형 사용용도와 같으나 청소는 철저히함을 유의해야한다.



시공을 함에 준비해야할 주,부 용품들을 사전에 빠지지 않게 준비를 해야한다.

그리고 사용처에 따라 각종 보양재료도 빠지면 안된다(바닥보양재, 벽체보양재, 천정보양재, 집기보양재, 가구보양재)


발포 우레탄 재료에 대하여 알아 볼까요?

글로벌계의 인증을 받아 수출전문업체에서 생산하는 고품질임을 잘 알수 있다.

현재 수출국은 내수는 물론,말레이시아, 러시아, 인도네시아, 인도, 일본, 싱가포르, 미국, 필리핀 등으로 엄청난량을 수출하고 있다.


☞SW-PU 200

용도 : 건물의 천정, 벽체, 조인트 누수부위, 구조물 내부의 공동 충진

수소성이 강항 1액형 반경질 발포우레탄으로 콘크리트 균열누수부위에 주입, 충진되어 물과 반응하여 close cell 구조의 수발포층을 형성 유입수를 차단한다.

자극적인 취기가 없는 무용제 타잎으로 빠른 반응성과 수축변형이 없고 균열내부의 침투성과 지수성이 우수하다.


☞SW-PU 500[PUV]

용도 : 진동이 있는 구조물의 균열누수부위, 구조물의 배면 차수용

친수성이 강한 1액형 연진 발포 우레탄으로 진동이 있는 구조물의 조인트 누수 부위등에 주입, 충진되어 고탄성의 open call 구조의 수발포층을 형성하여 신축성을 유지하며 유입수를 차단한다. 소량의 물에서는 고탄성의 폼을 형성하고 다량의 물에서는 빠른 반은성의 부분적 겔폼을 형성하며 수축변형이 없다.


☞SW-PU 700

용도 : 연약지방 안정화

주로 폴리올계 성분의 주제와 MDI계 성분의 경화제로 2액형 타입의 경질발포 우레탄으로 연약지반의 토양속에 주입, 충진되어 고강도의 발포 고결체를 형성하여 지반안정화 성능과 겔타임의 조절로 다량의 유출수도 차단 할 수 있다.

무용제제 타입의 기계적 강도가 우수하다.


☞SW-PU 700

용도 : 건식 및 습식 콘크리트 구조물의 누수부위, 콘크리트 균열의 보수보강

폴리올계 성분의 주제와 MDI계 성분의 경화제로 2액형 타입의 고강도 우레탄으로 건식균열부위 에서는 순수 고강도 우레탄 고결체를형성하고 습식균열부위 에서는 일부 고결체를 형성한다.

콘크리트보다 우수한 기계적 물성을 지니고있어 대형콘크리트 구조물의 건식 및 습식 균열부위에서 지수와 보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보강력이 뛰어나다.


☞SW-PU 900 PLUS

용도 : 진동이 있는 구조물의 균열부위, 조인트 주입 보수용

폴리올계 성분의 주제와 변성 MDI계 성분의 경화제로 2액형 타입의 고탄성 우레탄으로 진동이 있는 구조물의 균열부위 및 조인트에 주입하여 우수한 신축성과 접착력으로 구조물 유동부위의 균열보수에 사용한다.


☞기타 미세부위등에 사용 할 수 있는 제풍들로 다양화 되어있다.


여기까지 주입기와 주제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시공에관한 내용을 알아 보기로 합니다.

☞시공전 준비사항

  1,현장답사 철저한 점검

   1)천정일경우 : 콘크리트속의 지장물을 반드시 점검 하여야 한다(전기, 수도, 기타)

   2,벽체일경우 :  상  동

   3)크랙없이 누수되는 원인 파악

   4)시공일자에 따른 안내문 표식 및 관리사무소에 안내방송 요청.

  2,현장 보양계획수립

   1)지하 주차장 및 근생일 경우

   2)아파트 및 주거공간일 경우

   3)일반 구조물일 경우

   4)비산먼지 및 액상으로 인한 피해가 도출되어서는 안되겠지요?


☞시공계획 및 시공

  1,시공계획(일정 및 소음시간 통보)

  2,높이가 높거나 위험지역 안전계획 수립.

  3,보양시설 설치.

  4,페카홀 위치선정.

  5,천정일경우 지장물 예상하여 드릴비트 깊이체킹, 비트 깊이에 따라 힘조절 필요함.

  6,주입기 주입시 과도한 압력 금지.

  7,시공전 안전모, 안전화, 보호안경, 분진마스크 개인용보호장구 착용으로 응급사태 방지 할것.

  8,용도에 맞는 발포 우레탄 사용

  9,용도에 맞는 페카 사용.

  10,전기나 상수도 난방코일 등에 응급대처 수립.


◆이러한 준비 절차를 잘 수행 하여도 간혹 일어나는 사고가 있을수 있답니다.

  시공의 반은 준비가 아닐까요? 철저한 대비로 자신은 물론 주위에 피해를 입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오피스텔 최상층 슬라브에 누수발생 상부바닥은 조경시설이 되어있어 조치 불가능.

내부 마감재 이탈후 누수부분 시공.

뚝뚝떨어지는 물을 받으려고 세수대야를 받치고 있었던 곳을 이렇게 시공후 물이 말르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모든 건축물, 수익형건물, 아파트, 주택, 빌라,전원주택 등등에는 물의 전쟁이 있을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걱정을 풀어드리는 기능을 가진분들이 가까이에 있을 것입니다.

  빠른시간에 누수를 차단하고 평안한 시간가지시고 행복 하시기를 바랍니다.


  본인도 여러분을 위한 질의에 최선을 다해 도움이 되어드릴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견적 및 시공 문의

  010-9143-3200